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GL/glut.h>
void display()
{
glClearColor(1.0f, 0.25f, 1.0f, 1.0f); // 배경 color 지정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 // 지정한 color로 배경 초기화
glColor3f(0.5f, 0.25f, 0.68f); // 도형색 지정
glBegin(GL_TRIANGLES); // 도형 타입 선언
glVertex2f(-0.5f, -0.2f); // 도형 좌표 선언
glVertex2f(0.4f, -0.4f);
glVertex2f(-0.97f, 0.2f);
glEnd();
glFini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glutInit(&argc, argv);
glutCreateWindow("OpenGL");
glutDisplayFunc(display);
glutMainLoop();
return 0;
}

삼각형을 그려봤습니다 ㅎㅎ.
opengl은 visual studio 셋업하는것만 해도 너무 귀찮네요.... ㅜ vcpkg로 freeglut같은 경우는 사용할 수 없는것 같아요.
위와 같은 삼각형 이미지가 출력됩니다.
좌표를 확인해보니, OpenGL은 이미지좌표계가 아닌 일반 xy cartesian coordinate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.
'그래픽스 > OpenG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LearnOpenGL - Introduction (0) | 2023.01.23 |
---|---|
LearnOpenGL 번역 (0) | 2023.01.23 |
OpenGL glVertex2f() (0) | 2022.07.27 |
파이썬 opengl 패키지 설치 (0) | 2022.07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