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GL/glut.h>

void display()
{
	glClearColor(1.0f, 0.25f, 1.0f, 1.0f); // 배경 color 지정
	glClear(GL_COLOR_BUFFER_BIT);		   // 지정한 color로 배경 초기화
	
	glColor3f(0.5f, 0.25f, 0.68f);		   // 도형색 지정
	glBegin(GL_TRIANGLES);				   // 도형 타입 선언
	glVertex2f(-0.5f, -0.2f);				// 도형 좌표 선언
	glVertex2f(0.4f, -0.4f);
	glVertex2f(-0.97f, 0.2f);
	glEnd();

	glFinish();
}
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	glutInit(&argc, argv);
	glutCreateWindow("OpenGL");
	glutDisplayFunc(display);
	glutMainLoop();
	return 0;
}

삼각형을 그려봤습니다 ㅎㅎ.

opengl은 visual studio 셋업하는것만 해도 너무 귀찮네요.... ㅜ vcpkg로 freeglut같은 경우는 사용할 수 없는것 같아요.

위와 같은 삼각형 이미지가 출력됩니다.

좌표를 확인해보니, OpenGL은 이미지좌표계가 아닌 일반 xy cartesian coordinate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.

 

'그래픽스 > OpenG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LearnOpenGL - Introduction  (0) 2023.01.23
LearnOpenGL 번역  (0) 2023.01.23
OpenGL glVertex2f()  (0) 2022.07.27
파이썬 opengl 패키지 설치  (0) 2022.07.12

+ Recent posts